켜켜이 쌓인 시간의 힘, 큰 나무들

식물원에 가야만 볼 수 있는 규모의 나무들을 소개합니다.

오랜시간 크게 자란 나무들을 보며 시간의 힘을 느껴보세요.

켜켜이 쌓인 시간의 힘, 
큰 나무들
식물원에 가야만 볼 수 있는 규모의 
나무들을 소개합니다. 오랜시간 크게 자란 
나무들을 보며 시간의 힘을 느껴보세요.
킹벤자민 고무나무  |  Ficus benjamina

킹벤자민고무나무는 벤자민고무나무의 한 품종으로, 벤자민고무나무 중에서도 그 수형이 멋져 인기가 많은 나무입니다. 가운데 굵은 줄기가 쭉 뻗어 올라가고 우산모양으로 가는 줄기와 잎이 내려오는 모양이 매력적이지요. 킹벤자민고무나무 자체가 희귀하거나 특별한 나무이기보다는 오랜시간 성장했을때 넓은 면적에 그늘을 만들어 줄만큼 크게 자라는 나무의 모양에 감탄하게 되는 수종입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약 8m의 너비로 뻗어나간 세계꽃식물원의 킹벤자민 고무나무는 크기가 크기지만 수형도 멋져 식물원의 자랑 중 하나입니다.

식물원 내 위치
식물원 내 위치
티트리  |  Melaleuca alternifolia

티트리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화장품에서 흔히 접하는 오일로 더 유명하죠. 실제로 나무를 보신분은 많지 않을 거예요. 특히 세계꽃식물원의 티트리나무처럼 큰 나무는 호주에나 열대지방에 가지 않으면 보기 힘듭니다. 봄~여름사이에는 흰색을 눈꽃송이 같은 꽃들이 줄기 끝에서 많이 피는데, 달콤한 향기가 주변에 만발합니다. 

* 세계꽃식물원에서 직접 보지 않으면 모를 한가지 팁! 크게 자란 나무의 수피를 만져보세요. 매우 부드럽고 포근한 것이 나무의 껍질이라고 생각하지 못할거에요. 

식물원 내 위치
식물원 내 위치
소철  |  Cycas revoluta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릴수 있는 식물중 대표격인 소철은 고생대(폐름기)부터 중생대(트라이아스기)까지 크게 번성한 고대부터 살아온 신비한 식물입니다. 다 자라면 키가  6-7m까지도 자라지만 매우 느리게 자라는 나무라서 다 자라는데 50-100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암수딴그루(자웅이체)의 특성을 가져 그 신기함이 더욱 배가되는 식물이지요. 가끔 TV에서 소철에 꽃이 피었다고 희귀한 일처럼 소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암수딴그루 나무이며 곤충에 의해 수정이 이루어지다보니 큰 나무가 여러개 있지 않는이상 쉽게 볼수 없어서 그렇게 여겨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가 꽃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뾰족하게 생긴 수나무의 꽃가루원뿔(스트로빌루스, Strobilus)과 암나무의 포자엽과 수정되어 생긴 주황색 열매입니다.  세계꽃식물원에서는 연중 소철의 열매를 볼 수 있어요.

식물원 내 위치
식물원 내 위치
큰극락조화  |  Strelitzia nicolai

거대한 바나나나무처럼 생긴 나무의 위부분을 보세요. 상상의 새 극락조가 앉아 있는것 같은 꽃을 보실수 있어요. 큰극락조화는 키가 7~8m, 넓이가 3m까지 자랄 정도로 덩치가 큰 나무입니다. 여러 종류의 극락조나무 중에서도 가장 큰 수종입니다. 극락조화(Strelitzia reginae)는 키와 잎이 작고, 진한 오렌지색의 꽃이 이국적 분위기를 만들지만, 큰극락조화는 거대한 나무에서 흰색의 극락조꽃이 피기 때문에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 큰극락조화의 꽃은 나무가 커졌을때 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보기 어려워요.

식물원 내 위치
식물원 내 위치
큰 극락조화의 꽃
큰 극락조화의 꽃
극락조화의 꽃
극락조화의 꽃
세계꽃식물원 (아산아름다운정원영농조합법인)
리아프가든센터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리아프)
주소: 충남 아산시 아산만로 37-37
대표번호: 041-544-0747
이메일: liaf@liaf.kr

Copyright 2024. LIAF All rights reserved.